달마 :: 고려대 맨홀 뚜껑 폭발

12일 고려대 재학생 졸업생 등이 이용하는 온라인 커뮤니티 고파스 등에 따르면 오후 4시5분 고려대 한 건물 앞에서 큰 소리와 함께 바닥에 있던 맨홀 뚜껑이 튀어 올라 벽면에 부딪히는 사고가 발생하였다고 합니다.

고려대 현대자동차 경영관 인근에 설치되어 있던 맨홀뚜껑이 튀어올라 건물 벽면에 부딪혔다. 사고 당시에 현장 주변에 사람이 많지 않아 다행이 다친 사람은 없었으나 한동안 맨홀 주위에서 악취가 진동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현장 인근에 있었다는 한 이용자는 폭발 소리를 듣고 깜짝 놀랐다고 글을 적었고 또 다른 이용자는 소리를 듣고 나가보니 맨홀에서 역겨운 냄새가 났었다고 전했습니다.

당시에 맨홀 뚜껑이 부딪친 충격으로 건물 외벽 일부가 파손이 되었다고 합니다.

현재까지 인명 피해는 확인되지 않았고 학교 측은 주변을 통제를 하여 학생들의 출입을 제한을 하고 보수작업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학교 관계자는 정화조 맨홀 뚜껑이었는데 내부에 가스가 차면서 압력이 가해진 것으로 보인다면서 정확한 원인을 확인하고 있다고 합니다.

현장에 출동한 소방 관계자 역시 정화조에서 부패로 인해 발생한 가스가 분출한것 같다고 하였고 암모니아 계열 가스로 추정이되는데 위험한 상황은 아니다라고 전했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boy906

달마에블로그에오신걸 환영합니다. 소통해보아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