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마 :: 검객 9월23일 대개봉

검객 9월23일 대개봉

영화 2020. 9. 12. 03:22

검객 9월23일대개봉

감독 최재훈

 

액션 한국 100분 2020년 9월23일개봉

 

배우

장혁 정용준 주연 태율역

김현수 주연 태옥역

조타슬림 Joe Taslim 주연 구루타이역

정만식 주연 민승호역

이나경 조연 화선역

이민혁 조연 겸사복역

최진호 조연 이목요역

장현성 조연 군주역

 

단역 지웅배 사병 이원희 청군병사

 

검객줄거리

광해군 폐위 후, 스스로 자취를 감춘 조선 최고의 검객 ‘태율’(장혁).
한편, 조선을 사이에 둔 청과 명의 대립으로 혼란은 극에 달하고,
청나라 황족 ‘구루타이’(조 타슬림)는 무리한 요구를 해대며 조선을 핍박한다.


백성들의 고통이 날로 더해가던 중, ‘구루타이’의 수하들에 의해 태율의 딸이 공녀로 잡혀가고 만다. 세상을 등진 채 조용히 살고자 했던 조선 최고의 검객 ‘태율’은 딸을 구하기 위한 자비 없는 검을 휘두르기 시작하는데...

혼돈의 시대를 칼 하나로 평정한 최강 검객 캐릭터들의 각기 다른 무기와 아이템들의 특성을 한눈에 볼 수 있다. 여기에 게임 속 캐릭터처럼 역대급 검투 액션을 완성한 배우들의 불꽃 튀는 카리스마와 액션 쾌감이 고스란히 담겼다.

먼저 세상을 등지고 정체를 숨기기 위해 방어술만 구사하던 조선 최고의 검객 ‘태율’(장혁)이 액션 본능을 일깨운 모습으로 눈길을 끈다. “검이란 그저 찌르고 베는 거요”라는 대사처럼 ‘태율’은 양날 검을 사용하며 누구보다 빠른 속도로 상대를 제압하는 동물적인 감각과 독보적인 스피드의 검술을 선보인다.


‘태율’이 추격하는 대상인 청나라 황족 ‘구루타이’(조 타슬림)는 강한 상대만을 찾아 싸우는 것에 희열을 느끼는 검에 미친 자로, 자신을 과시하는 화려한 검과 강력한 힘을 이용하는 파워풀한 검술을 자랑한다. 단검 하나로 세상을 버텨온 여자 검객 ‘화선’(이나경)은 금과 자개 문양이 돋보이는 양날 검으로 조선 정통 검술을 구사하며 부드러우면서도 단호한 카리스마를 내뿜는다.


그리고 ‘구루타이’와 함께 조선을 찾아온 청나라 최고의 검객 무리 역시 황동 장식 검과 날카로운 반달 모양의 독특한 검으로 검투 액션 스타일에 개성을 더했다.

 

검객배우별유형

 

장혁 ‘본능에 따라 움직린다’...ISFJ 유형


먼저 조선 최고의 검객이라는 사실을 숨기고 은둔 생활을 하던 ‘태율’(장혁)은 청나라 황족 ‘구루타이’(조 타슬림)에 의해 그의 딸 ‘태옥’(김현수)이 납치되자 딸을 구하기 위한 숨 막히는 추격을 시작한다. 자신의 진짜 모습을 감춘 채 살아가는 그는 평소에는 신중하고 내향적인 성품을 지녔지만 분명한 목적이 생기면 두뇌보다는 본능, 오감에 따라 움직이는 인물로 용감한 수호자로 ‘ISFJ’ 유형의 정석으로 볼 수 있다.

김현수 ‘세상에 대한 호기심’...ENFJ 유형


세상을 놀라게 할 비밀을 간직한 ‘태율’의 딸 ‘태옥’(김현수)은 조용히 살고자 하는 아버지와는 반대로 세상에 대한 호기심으로 가득한 소녀다. 사회운동가 ENFJ 유형답게 정열적이며 활동적이다. 또한, 위기에 처한 사람을 보면 쉽게 지나치지 못하는 정의롭고 당찬 매력을 보여준다.

정만식 ‘청렴결백 논리주의자’...ISTJ 유형


조선 제일검으로 불리는 임금의 호위무사 ‘민승호’(정만식)는 오로지 무예와 백성만을 생각하는 청렴결백한 논리주의자 ISTJ 유형이다. 그는 혼돈의 조선 속에서 청과 명의 눈치를 보는 관리들과는 달리 백성과 나라를 위하는 길이라고 생각하면 상대가 누구든 칼을 들고 싸우는 냉철한 결단력을 보여준다.

이나경 ‘엄격한 관리자’...ESTJ 유형


살아남기 위해 단검 하나로 세상을 버텨온 여자 검객 ‘화선’(이나경)은 엄격한 관리자 ESTJ 유형으로 평소 온화한 성격과 반대로 위기 상황에서는 주저 없이 상대를 공격하는 실행력을 자랑한다. 객주에 손님으로 온 청나라 황족 ‘구루타이’가 조선 백성들을 포로로 잡아 장사할 것을 권유하자 이를 거절하고 ‘태율’의 추격전에 휘말리게 된다.

이처럼 ‘검객’은 시대 속 살아 숨 쉬는 검객 캐릭터들의 각양각색 개성을 보여줄 예정이다. 더불어 이들이 펼칠 검투 액션까지 관객의 기대감은 높아져 가고 있다.

 

 

'영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담보 개봉 줄거리 관람포인트  (0) 2020.09.30
국제수사 9월29일 대개봉  (0) 2020.09.19
블로그 이미지

boy906

달마에블로그에오신걸 환영합니다. 소통해보아여.......

,